카테고리 없음

허리 대상포진

방금 전. 2022. 6. 2. 11:37
반응형

허리 디스크 통증인 줄 알고 병원에 찾는 환자가 있었다. 그는 허리 디스크가 파열 돼서 허리에 통증이 발생했다고 생각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환자는 허리 디스크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서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실시했다. 정밀 검사를 한 그 환자는 의사에게 뜻밖의 검사 결과를 듣게 된다. 바로 허리 디스크가 파열 된 것이 아니라 허리에 대상포진이 발생해서 통증이 심각했다는 것이다. 그만큼 대상포진은 강력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 중 하나다.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허리에 대상포진으로 감염된 모습을 그림으로 그린 것

허리 대상포진의 통증과 치료법

허리 대상포진의 통증은 허리 디스크가 파열됐을 때 만큼 아프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의 대상포진은 고통이 심각하다. 이런 고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이 전혀 없다. 오로지 병원에 가서 약물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다. 그 방법 밖에 없다.

 

대상포진이 발병하는 원인

대상포진은 면역체계가 불균형할 때 발병한다. 즉, 잠을 늦게 자고 술을 많이 마시고 일을 너무 많이 해서 너무 피곤한 몸 상태를 만들었을 때에 대상포진이 나타난다. 대상포진은 과거 우리가 어릴 적에 겪었던 수두의 바이러스와 비슷하기 때문에 수두를 앓았던 어린 시절을 보냈던 사람들에게 나타나기도 한다. 특별히 대상포진은 암처럼 가족력이 있어서 암이 발병하는 것과 달리 가족력이 없다고 해도 신체의 영양소 불균형이나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에 빠르게 발병할 수 있다.

 

대상포진의 고통의 정도 차이

대상포진은 초기에는 단순히 몸살감기를 앓는 정도의 통증이 유발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순히 독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병원에 가지 않고 자신의 몸을 병에 방치해두면 대상포진의 감염 속도가 빨라지면서 나중에는 독감 수준의 통증이 아닌 심각한 통증을 발생시킨다고 한다.

 

시간의 경과에 따라 바늘로 신체를 찢는 고통을 느낄 수 있다. 나중에는 신경세포가 망가지기 때문에 치료를 늦출 수록 안면마비가 발생할 수 있다. 치료를 한다고 해도 완치 후에 또다시 감염될 수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신체활동을 안하는 게 맞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은 예방접종을 해야만 한다. 나이가 50대 이상이라면 15만원 정도하는 대상포진 백신을 맞는 게 낫다. 그 이유는 이 병에 걸리면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고 완치가 된다고 해도 쉽게 재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백신을 한 번 맞았다면 대상포진에 어쩔 수 없이 감염이 됐다고 해도 완치 속도 및 고통의 정도가 백신을 안 맞을 때와 다르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을 맞는 게 낫다. 한 번만 백신을 맞아도 상관없지만 두 번을 맞게 되면 그만큼 감염율을 더욱 낮출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