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괴물쥐 게임방송에서 계속 언급되는 시치에 대해서 어떤 뜻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괴물쥐 시치
괴물쥐 시치는 손흥민과 관련돼 있다고 한다.
괴물쥐 시치는 손흥민과 관련돼 있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축구팀인 토트넘에서는 페리시치라는 축구선수가 있다고 합니다. 올시즌 부터 손흥민이랑 같은 팀 소속입니다. 이번 올시즌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때 손흥민이 부진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손흥민의 부진이 페리시치 때문이라고 하는 밈이 생산되기 시작하면서 누군가가 자신의 잘못이나 남이 다른 남의 탓을 돌릴 때에 그런 남 탓을 할때 어떤 시치라고 말하면 저건 남 탓을 하고 있는 거라는 걸로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손흥민이 못해도 일부 팬들이 페리시치 탓을 많이 한 실제 내용에서 기초한 게 밈으로 생산됐다고 합니다. 그런 밈을 넘어서 이제는 남 탓을 할 때 '시치'라고 하면 나는 잘못이 없고 시치가 잘못했다는 돌려까지 혹은 재미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괴물쥐 시치는 손흥민과 자주 부딪히는 페리시치에서 유래됐다.
괴물쥐는 누구인가?
대한민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 전문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거에는 카카오TV에서 방송을 했으며 아프리카TV에서도 아주 잠깐 방송을 했습니다. 괴물쥐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영상이며 괴물쥐의 터질듯한 코와 표정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배경음악은 던파 - 직업선택 가이드입니다.
2018년 10월 11일 방송에서 던전 앤 파이터의 레인저의 각성기 스커드 제노사이드를 패러디한 것입니다. 도네이션으로 10만원을 받고 캠을 켠 기념으로 했던 이벤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 등 지인들에게 알려지면서 현재는 후회 중이며 다시는 안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8월 28일 유튜버 말왕이 괴물쥐에게 쥐커드를 해달라고 무려 275만원을 쐈습니다.결국 괴물쥐는 울며 겨자 먹기로 쥐커드 리마스터를 했습니다. 반응 역시 매우 뜨거운 편이라고 하네요.
리마스터 역시 근본 영상과 마찬가지로 버전이 매우 다양합니다. 2021년 10월 22일 방송 회장이 쥐커드를 해달라고 500만원을 쐈습니다. 괴물쥐 본인은 이제 나이가 있어 매우 부끄러우며 재미도 없기 때문에 하기 싫어 했지만 결국 2년 만에 했습니다. 이를 보기 위해 최고 시청자 1.73만명을 기록했으며 이날을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천만원을 쏴도 쥐커드는 절대 다신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매우 하기 싫어 했으나 나름대로 원본 쥐커드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모자와 의상, 옛날에 쓰던 안경까지 꺼내왔습니다. 트위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 스트리머로서 위치를 굳힌 괴물쥐지만 합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습니다. 그러나 산악회가 8인 체제로 갖추어져 주 1회 이상 산악회 합방은 대부분 참여하게 되면서 합방이 드문 것은 과거형. 그 외에도 피닉스박, 파카 등 카카오TV 시절부터 친분이 있던 스트리머들과 합방하는 경우도 잦아지고, 여러 대회에 출전하며 쌓은 인맥 등 트위치 이적 초창기 대비 타 방송인과의 교류가 늘어났습니다.
22년 5월 14일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한 괴물쥐
2022년 5월 14일 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명 돌파했습니다. 사실 괴물쥐의 팬이 운영하던 팬페이지 개념의 채널이었으나, 조회수가 너무나도 잘 나와서 괴물쥐가 해당 유튜버에게 정식으로 계약을 제안해 공식 채널이 된 케이스. 원래 '배고파'라는 이름의 유저였으며, 스트리머 편집자 중 가장 모범적이고 가장 능력있는 인물로 평가 받습니다. 단순히 괴물쥐에게 고용된 편집자가 아니라 독립된 유튜버 취급이라 괴물쥐의 소속사인 카론 크리에이티브에 괴물쥐와는 따로 구분되어 소속 돼있습니다. 그만큼 보수도 상당해서, 괴물쥐 말로는 업계 최고 대우를 해주고 있다고. 사실 원래는 보수가 더 많았으나 편집자 본인이 이건 자기가 너무 많이 받아가는 것 같다며 스스로 하향조정을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괴물쥐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바깥에 잘 못 돌아다닌다는 괴물쥐 본인 입장
얼굴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바깥을 잘 못 돌아다닌다고 합니다. 제1회 발낳대 당시 탬탬버린이 턱잎방범대의 회식에 참가하기 싫었던 이유도 괴물쥐가 워낙 유명해서 자기 얼굴까지 노출 될 수 있다는 걱정 때문이았다고. 사람들이 괴물쥐를 알아본다, 어, 괴물쥐 옆에 턱 긴 사람 명훈, 그 옆에 키 큰 여자 강지, 그 옆에 키 작은 여자 탬탬버린. 이라는 논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