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기 중독에 빠진 실화탐사대 김상희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러면서도 실화탐사대 정리수납전문가 김대표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실화탐사대 김상희 내용과 실화탐사대 정리수납전문가 김대표 내용을 한 번에 정확히 알 수 있는 글입니다.
궁금해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 뭘 찾아봤냐면 실화탐사대 김상희라는 사람이 누구일까 궁금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정당의 청년부대변인 면접까지 본 사람으로 이번 대통령 취임식에도 초청을 받은 이력까지 있더군요.
그 다음에 실화탐사대 영상을 보니까 네이버 블로그 강사 활동 이력이 보여서 네이버 블로그도 한 번 찾아보니까 쉽게 찾을 수 었습니다.
그다음에 실제로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된 내용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한 정당을 속일 만큼 대단한 언변이 있는 모양새입니다. 그리고 실화탐사대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드림하이에 등장한 노래 중 하나인 'B급 인생'을 부르는 김상희의 뮤직비디오가 나옵니다. 경남도당 청년부대변인이면서 B급 인생 노래를 불렀더군요.
실화탐사대 김상희에 대한 이야기
세상 모든 일이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있다면? 경력 단절을 딛고 김상희(가명)의 회사에 취직한 4남매의 엄마 김유정(가명) 씨. 그녀는 수십 개의 자격증을 자랑하며 의사, 대학교수, 기업 대표 등을 상대로 컨설팅 사업을 하는 그녀처럼 되는 게 목표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가 유정(가명)씨에게 정부지원금을 받아주겠다는 제안을 했습니다. 그녀는 "나는 능력 있는 경영지도사이기 때문에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라며 수수료와 30%의 보증금을 요구했습니다. 누구보다 김상희(가명)에 대한 믿음이 컸던 유정(가명)씨는 본인은 물론 가족, 지인들 돈까지 합해 무려 5억이라는 큰돈을 그녀에게 보냈습니다. 그런데 정부지원사업에 통과됐다는 소식 이후 정부지원금이 나온다는 날짜는 차일피일 미뤄지기만 했습니다. 급기야 유정(가명) 씨는 자신의 정부지원금이 아예 신청조차 이뤄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또 김상희(가명)의 외장하드를 살펴보던 유정(가명)씨는 언론사들의 이름과 금액이 적힌 수상한 문건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대단한 전문가인냥 지인을 속인 실화탐사대 김상희
지인에 의하면 그녀에 대한 기사가 많이 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녀가 직접 언론사를 접촉해 기사의 대가를 지불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쯤 되면 그녀를 '대단한 전문가'로 포장해 주었던 수십 개의 자격증도 의심이 가는 상황. '실화탐사대' 제작진이 김상희(가명)의 프로필에 적혀 있는 자격증을 검증한 결과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김상희(가명)의 또 다른 지인에게서 들은 그녀의 과거 역시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미 전과 5범이라는 그녀는 대학 시절 중고거래에서 돈을 받은 뒤 벽돌을 보내주는 사기 수법으로 첫 실형을 살았다고 합니다. 그 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시절에는 마스크 값을 받고 물건을 보내지 않아 무려 50여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고소를 당했습니다.
그녀는 전과가 늘어날수록 반성은커녕 점점 더 대범한 사기꾼이 되었습니다. 특히 2022년 한 정당의 지역 청년부대변인 역할을 맡게 되면서 16년 사기 인생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피해자에 의하면 "자신은 정치권을 움직일 수 있다", "일반 컨설팅하는 사람들은 못 얻어오는 고급 정보를 얻어올 수 있다"는 말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들뿐 아니라 주변 지인, 전문직 종사자들, 심지어 지역 정당까지 수많은 사람들을 감쪽같이 속인 김상희(가명). 그녀의 모습을 지켜본 한 전문가는 '혼이 담긴 거짓말'이라고 평가합니다.
실화탐사대 정리수납전문가 김대표는 누구인가?
실화탐사대 김상희와 달리 이번에는 정리수납전문가로 부산 지역의 공공기관과 협약해 회사를 운영하는 김대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이야기로 실화탐사대에 나올 수밖에 없었는지 궁금하진 분은 아래 실화탐사대 공식 영상이 담긴 김대표의 이야기를 직접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실화탐사대 김상희에 대해서 정리하면서 실화탐사대 정리수납전문가 김대표에 관한 내용도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