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3년 SBS 연기대상 수상작과 수상자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SBS 연기대상의 수상작과 수상자를 알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정보글이 될 수 있습니다.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작과 수상자들.
2023년의 연기대상 시상식에서는 배우 이제훈과 김태리가 대상의 영예를 나누어 가졌습니다. 지난 29일, 서울 상암의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3 SBS 연기대상'이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이날의 사회는 방송인 신동엽과 배우 김유정이 맡아, 지난 2020~20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췄습니다. '모범택시2'의 이제훈과 '악귀'의 김태리는 이번 대상의 유력한 후보로 손꼽혔습니다. 두 사람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후보였던 한석규와 김래원은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김태리는 '악귀'에서의 연기로 호평을 받았으며, 김은희 작가의 작품을 통해 한국형 오컬트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3 SBS 연기대상 김태리와 이제훈.
김태리는 "이 작품에 대한 많은 질문들을 함께 풀어나가 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그리고 동료 배우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힘든 작업이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했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제훈은 '모범택시2'로 올해 최고의 시청률 25.6%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는 "시즌 2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감사했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억울한 이들을 대신하여 복수한다는 내용이 무겁게 다가왔지만, 실제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자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고 말했습니다. 고 이선균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이날 오전, 고인의 발인식이 열렸고, 많은 배우들이 검은 의상을 입고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이제훈은 "개인적인 인연은 없었지만, 그분의 연기 인생을 보며 롤모델로 삼고 싶었다"며, "이 상을 고인에게 바치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시상식은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23 SBS 연기대상 추모식
1부 축하 공연에서는 화사가 'LMM'를 부르며 고 이선균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법쩐'의 출연진들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공동 수상이 많아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우수상과 최우수상은 여러 장르로 나뉘어 많은 배우들에게 돌아갔습니다. 최우수연기상은 장르별로 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송강(마이데몬), 김유정(마이데몬) 등이 수상했습니다. 김유정은 눈물을 흘리며 "올해로 연기 20주년을 맞이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기하며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박성웅은 "오늘 고 이선균을 하늘나라로 보낸 날, 형으로서 상을 받게 되어 이 상을 그분에게 바친다"고 말했습니다.
우수상은 총 7명의 배우가 나누어 가졌습니다. 장르/액션 부문에서는 이준과 이유비, 홍경이, 멜로/로코 부문에서는 신예은과 려운이, 시즌제 부문에서는 표예진과 신재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준은 "액션 장르로 인해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촬영 중 다치기도 했지만, 이 상을 받으니 모든 고생이 보상받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유비는 "오랫동안 기다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연기할 수 있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신인상은 총 7명의 배우에게 주어졌습니다. '법쩐'의 강유석, '국민사형투표'의 권아름, '낭만닥터 김사 부3'의 이홍내와 이신영, '트롤리'의 정수빈, '7인의 탈출'의 김도훈, '악귀'의 양혜지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2023년 SBS 연기대상은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연기자들을 조명하며 그 막을 내렸습니다.
▲ 대상=이제훈(모범택시2), 김태리(악귀)
▲ 최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여자=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3)
▲ 최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남자=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3)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여자=김유정(마이 데몬)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남자=송강(마이 데몬)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여자=문채원(법쩐)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박성웅(국민사형투표)
▲ 네티즌이 뽑은 2023 최고의 드라마='모범택시2'
▲ 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여자=표예진(모범택시2)
▲ 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남자=신재하(모범택시2)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여자=신예은(꽃선비 열애사)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남자=려운(꽃선비 열애사)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여자=이유비(7인의 탈출)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이준(7인의 탈출), 홍경(악귀)
▲ 베스트 커플상=김유정 송강(마이 데몬)
▲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 올해의 팀=돌담즈(낭만닥터 김사부3)
▲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여자=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남자=배유람(모범택시2), 장혁진(모범택시2)
▲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여자=서정연(마이 데몬, 트롤리)
▲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남자=정순원(트롤리, 마이데몬)
▲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김원해(악귀)
▲ 신스틸러상=고상호(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변중희(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 청소년 연기상 여자=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 청소년 연기상 남자=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3)
▲ 신인 연기상=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김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정수빈(트롤리),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3), 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